제1장 총칙
㈜씨엔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회사 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취급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5.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wmvno.com)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서면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님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6.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wmvno.com)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서비스가입/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물품(핸드폰/경품 등)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 할인 청구(개별/통합/합산) 고지 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문의 불만 처리
2.이용요금 위탁수수료의 정산, 서비스이용 확인 점검, 컨텐츠수급,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및이용 형태/선호도 분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개인맞춤형서비스 제공
3.이동전화서비스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4.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상품/서비스(이동전화,기타 상품,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등), 또는 회사의 서비스가 KT그룹사/협력사/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전기통신 방송 IT(솔루션) 교육 금융(은행/카드/보험/증권/부동산 등) 부가 기타(쇼핑/예술/건강/여행/생활/스포츠/자동차 등)]와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요금할인제도의 소개 추천 가입의사확인 신청접수,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 수취,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 활동 및 고객관리
5.신청인 또는(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단말기할부대금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한자산유동화거래 등의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6.서비스 이용요금 또는 단말기 할부매매 채권의 보전을 위한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관리, 보험금 수령
7.단말기할부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자산유동화거래
8.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신청인 또는(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동전화번호, 연계정보(CI), 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나.요금납부자의 성명, 생년월일, 계좌(카드)정보 등 금융정보, 신청인과의 관계
다.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ㅇ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통화시각, 사용도수 포함),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메시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접속IP, 결제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ㅇ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정보 등),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정보 등),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라.기타정보
ㅇ이용정보 할인을 위한 국가유공자증명, 복지할인증명 등 제증명 사항
ㅇ번호정보 안내 등 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ㅇ주소변경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ㅇ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신청인과의 관계(단, 만 14세 미안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필요)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1.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취급을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취급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번호이동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나.고객센터(1544-3350, 휴대폰 114+통화)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wmvno.com)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제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1.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2.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요금 미/과납이 있을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관련법령

보관항목

보관기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 사실확인 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 번호

1년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성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제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다.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7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회사는서비스의가입, 이용또는별도동의등의해당고객님에한하여다음과같이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하는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KT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폰 본인확인(본인인증) 서비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AIT)

가입전화번호, 국적, 등록사유, 등록사유일자, 성명, 주민번호, 여권번호, 연락처, 외국인번호, 이동전화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소,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ESN번호, MODEL-ID, SERIAL-NO,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다량회선사용자가입제한및리스크관리,
-명의도용방지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 등)
-분실단말기공동관리(핸드폰 찾기 콜센터 운영, 주민번호 제공안함)
-불법스팸발송으로이용정지/직권해지사실의타통신사에의한확인
-불법스팸 과태료 체납자확인
-사망말소자정보확인
-외국인정보인증(주민번호 제공 안함)
-이동전화 대출사기 방지(이동전화 고액사용자)
-요금할인(지원금) 대상단말기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서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자치부, 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증 포함)

사망, 완전출국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스팸차단서비스'를통해차단된 문자의내용및발송통신사

-스팸실시간모니터링을통해고객의다량스팸수신방지

㈜LG유플러스, SK텔레콤㈜

가입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NICE신용평가정보㈜

주민번호

-공공기록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확인
-채무불이행 정보

㈜인포허브, ㈜다날
㈜케이지모빌리언스
㈜한국사이버결제
효성에프엠에스㈜
SK플래닛

개통일, 결제정보, 관련 부가서비스 가입여부, 단말모델명, 미납여부, 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휴대폰결제 고객등급 점수, 휴대폰결제 이용한도

-휴대폰결제 업무 제휴

인포바인

고객상태(가입, 정지,해지), 단말기모델명, 서비스가입여부, 서비스가입일자, 이동전화번호

-휴대폰공인인증서서비스제공

㈜씨엔엠브이엔오
㈜라이프디비, ㈜씨엔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 E-mail, 국적 등

-서비스 편의제공, 정보/광고 전송

2.제공 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을 현저히 곤란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지원금) 대상단말기 확인은 내용 확인 후 보유하지 않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KT

-KT이동통신망 제공,과금대행 업무
-KT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인증) 서비스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등

미래창조과학부

-미성년자 부모확인

안전행정부

-미성년자부모확인, 미환급금환급및안내

국가보훈처, 보건복지부, 안전행정부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등)의 자격확인및변동정보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AIT)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명의도용방지
-미성년자부모확인
-미환급금환급및안내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변동정보확인·공동관리 등)
-분실단말기공동관리
-불량회원의부정이용방지
-사망자정보확인
-스팸메세지 수신피해 최소화 및 고객보호를 위한 불법스팸발송자정보제공
-외국인실명인증
-요금할인(지원금) 대상단말기 확인
-체납관리
-휴대폰대출방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KTOA)

-번호이동가입/해지
-해지정산잔여금조회/환불등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명의 도용 방지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 체납관리

금융결제원, 이니시스㈜

-계좌 및 신용카드인증
-신용카드 결제
-온라인 결제대행
-은행자동이체

KS-NET

-가상계좌 결제대행
-계좌 인증
-자동이체(펌뱅킹) 및 실시간 결제대행

NICE신용평가정보㈜, 엠지신용정보㈜

-명의도용사실관계확인및귀책판정업무

NICE신용평가정보㈜, 고려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엠지신용정보㈜

-체납관리(채권추심), 실명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크레디프

-본인확인시스템 및 웹페이지 개발운영, 유지관리, 고객불만처리

코리아크레딧뷰로㈜, 서울신용평가㈜, ㈜다날, ㈜한국사이버결제, KG모빌리언스, NICE신용평가㈜, SK플래닛, ㈜드림시큐리티, ,한국모바일인증㈜, ㈜LG유플러스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등

㈜수미온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코리아크레딧뷰로㈜, 서울신용평가㈜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의 처리

㈜다날, ㈜드림시큐리티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KT 개인정보 제3자 동의 획득 업무

인포바인

-휴대폰 공인인증서 서비스 제3자 동의 획득 업무

한국모바일인증㈜

-상품 가입/변경/해지, 서비스 가입, 결제, 회원가입, 컨텐츠구매, 고객상담
-이벤트 참여 등의 본인확인 및 성인인증

굿테크, ㈜매트로엠, ㈜엑셀넷, ㈜케이디넷, ㈜케이엠텍, ㈜WMC

-통화품질 관련 VOC처리
-통화품질 유지관리

KTH

-올레앱프리 플랫폼 구축, 운영 및 고객 관리
-올레혜택존/아이디스크 운영 및 고객 관리
-이러닝 관련 콜센터 운영
-통화연결음음원설정
-VOD판권관리, 통화연결음

㈜컨피테크

-ollehWiFi스마트존 운영, 유지보수 및 고객상담

㈜애니모비

-올레스쿨앱 개발, 운영 및 고객관리

㈜티아이스퀘어

-올레스마트지킴이시스템운영및유지관리, 개발업무, 서비스운영 (고객상담및불만처리, 이벤트안내등의마케팅활동)
-joyn스티커샵운용및 VOC대응
-KT 위치측위서비스및인프라업무대행

㈜유누스

-심플 백업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올레 패밀리박스 서비스 제공
-올레닷컴 및 올레샵 프로모션 운영
-ucloud 서비스 유지보수

휴빌론

-아이서치 서비스 운영(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이벤트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케이티뮤직

-음악서비스의라이센스(권리사용료)정산
-통화연결음 서비스 운영 및 고객관리

㈜케이티스, ㈜케이티씨에스

-고객DB 전산시스템 운용 및 관리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케이티스, KT M&S

-올레혜택존/WiBRO 고객센터 운영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Ktens

-In-Building 서비스 운용 및 유지보수

나스텍

-신용카드 결제

대성전산

-청구대행 업무(E-mail, 우편)

에이앤티솔류션,㈜리그시스템,㈜알앤비소프트웨어,㈜이데아인터렉티브,㈜케이티뮤직,지어소프트,한국후지쯔,한국EDS,㈜엔이에스,뉴아이텍,KTDS,㈜_포인트아이,케이티텔레캅㈜,케이티하이텔㈜

-영업전산시스템, 웹페이지 등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고객불만처리

뉴아이텍,에이치아이씨네트웍스, 한국이디에스, KTDS

-RCS서비스 시스템 운영, 서비스 관리, 네트워크 운용 등 IT시스템 종합관리

㈜블루코어

-Messaging ARS 시스템운영및유지관리, 개발업무
-MMSC 시스템운영및유지관리, 개발업무

Accenture

-SDP 시스템(고객DB포함) 운영 및 유지관리

나이스알앤씨㈜,리서치인터내셔날,메트릭스코퍼레이션,엠브레인,이케이맨파워㈜,㈜마케팅인사이트,㈜입소,㈜한국리서치,텔루스마케팅그룹,TNmS,한국갤럽

-고객설문 및 고객혜택 이벤트 안내
-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등

로젠택배

-상품(단말기, 유심 등) 배송업무

 

제9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회사의 고객센터(1544-3350)에 전화 또는 'http://www.wmvno.com > 고객센터 >Q&A(1:1상담)'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다.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가.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가.회사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나.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1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수집정보 : ID, 성명, 이동전화번호
나.이용목적
ㅇ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ㅇ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에 활용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고객님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자
다.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님께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님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장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콜센터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가.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경영기획실 박상정 실장
ㅇ전화번호 : 1544-3350
ㅇE-Mail :21wondor@lifedb.kr
2.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역할
가.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지침/정책/제도 수립 시행
나.개인정보 유출,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다.개인정보보호 분야 관리실태 감사 및 지도점검
라.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시행
마.개인정보취급방침 수립 개정
바.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 대응
사.기타 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제14장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개인정보 취급방침 공고일자 : 2014년 11월 14일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4년 11월 14일